제천 In

트로트 시인가수의 등용문, 제26회 제천박달가요제 성황리에 마무리

9월 17일 제천비행장에서 열린 제26회 제천박달가요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박달가요제는 133명의 예선참가자 중 1, 2차 예심을 거친 10명의 본선 진출자의 무대를 비롯해 초대가수 진성금잔디박혜신후니용이정다경양지원나팔박의 축하무대로 그 열기를 더했다.

과거 25, 26회 행사의 경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연이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지만올해는 코로나19 완화 추세에 따라 대면 공연으로 전환하여 1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운집해 공연을 즐겼다.

이날 영예의 대상은 아버지의 강’(원곡 강문경)을 열창한 제천출신 천동환(씨가 수상했으며금상은 가슴은 알죠’(원곡 나예원)를 부른 최윤태(대구), 은상 공미란(서울), 동상 김성민(원주), 인기상 정재욱(영천씨가 각각 차지했다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가수인증서가 수여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제천박달가요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제천시민과 외지 관람객경연 참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트로트 가요제로서 명성이 높은 제천박달가요제를 앞으로 더 발전시켜 좋은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충청북도와 제천시가 후원하고 ()제천문화재단과 CJB 청주방송에서 주최주관하는 제천박달가요제는 금잔디강소리지원이김희재한가빈윤서령 등 유명 트로트 가수를 배출해온 대표 트로트 가요제로 CJB(채널번호 5)에서 방송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