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지금 학생 여러분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10월 8일까지 ‘코로나19로부터 마음건강지키기’ 포스터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제천시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가능하며, 코로나19로 불안, 스트레스 등 우울감이 나타나는 ‘코로나 블루’를 자신만의 마음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청소년 시선에서 서로 공유할수 있는 작품을 공모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10월 19일 센터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며. 작품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제출서류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되어 있다.
그리고 수상자는 초.중.고 각12점을 선정하여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과 함께 상품권 5만원, 3만원, 2만원 1만원을 부상으로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은 향후 청소년 정신건강사업과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제천시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마음방역 심리지원을 위해 전화상담, 비대면 또는 대면상담, 우울증 및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 평가를 실시하며 상담 또는 우울증 및 자살 위험자 치료비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코로나19로 모든 활동이 제한되는 가운데 스스로 마음 건강을 다스릴 줄 알고 친구들의 심리적 힘든 상태를 서로 도와주어 극복하며 해결할 수 있도록 공모전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의 대상으로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마음건강팀(☎070-7775-966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