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제천 In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19년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맞이하여, 2019년 11월 21일 제천시 영상미디어센터에서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아동학대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워주고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마련한 이 행사는 제천시 정홍택 문화복지국장제천시의회 홍석용 의장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유경균 교육장을 비롯하여 사회복지전담공무원교직원보육시설종사자사회복지시설 및 유관기관 종사자아동학대 신고의무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및 축사, 2019년 아동학대 현황보고아동학대 예방영상 시청우석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태경 교수의 학대피해아동의 특성 이해 및 대처전략’ 특강 순으로 실시되었다.

또한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19년 11월 2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충주시(교통대학교젊음의 거리무학시장), 제천시(세명대학교차 없는 거리명지병원역전시장), 단양군 구경시장 일대에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동학대 예방활동의 참여를 약속하는 서명운동과 학대피해 상흔사진 전시 등을 활용하여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또한 이 캠페인을 통해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역할과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