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조선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웰컴투더 청풍명월’

제천시는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청풍문화재단지 내에서 조선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웰컴투더 청풍명월이라는 생생문화재 활용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남녀노소 누구나 우리의 역사와 전통을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각 지역의 문화유산을 발굴하고 그 안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와 의미들을 담아낸 문화프로그램이다.

청풍문화재단지 내에는 보물 2(528호 제천 청풍 한벽루보물 제546호 제천 물태리 석조여래입상)과 도지정 문화재 10(충청북도 유형문화재 제35호인 제천 청풍 팔영루충청북도 유형문화재 제84호 제천 황석리 고가 등)이 있다.

위 문화재들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수상한 조선마을 청풍현 약초골” 이야기가 실감나는 연기로 무장한 시민배우 30명의 해학과 위트로 관광객 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함께 해결하는 재미가 있는 사또 지령 수행 프로그램스탬프 투어 이벤트각종 민속체험 이벤트(한약방새끼줄꼬기염색장소원지 걸기장작패기 등)가 진행된다.

또 다른 행사로는 재미있는 조선민속투어 미래에서 조선으로라는 참여희망자 유료 체험프로그램으로, 2050년 미래에서 온 해설사와 함께하는 이색적인 해설 투어도 준비 중으로, 가상의 스토리를 통해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돕고 문화재 관리 및 보존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줄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조선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웰컴 투 더 청풍명월을 함께할 관람객은 3일부터 5일까지 3일 간(오전 10~오후 5제천 청풍문화재단지를 방문하면 된다.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 올가을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고 싶은 사람은 꼭 청풍문화재단지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프로그램 신청 등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문화재팀(641-5522) 또는 운영사무국(070-4202-2264)으로 문의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