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제천 정진야간학교 신입생 추가 모집

피치 못할 개인 사정으로 정규학교를 다닐 기회를 놓친 시민들에게 배움의 기쁨을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되는 정진야간학교″(교장 김창순제천시청 건설과)에서 신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정진야간학교는 배움의 제공을 통해 소외받은 우리 내 이웃들에게 밀알이 되어 그들에게 또 하나의 삶의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정진야학은 지난 1986년 7월 개교 이래 현재까지 1,956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하고 검정고시 합격자(졸업생) 822명을 배출했다.

제천시 공무원일반 직장인자영업자 등으로 구성된 15명의 교사들은 검정고시라는 수단을 통해 졸업장을 받고 싶어 하는 늦깎이 학생들을 위해 야학에 참여하고 있으며,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야학교사로 단 한 명의 시민이라도 더’ 배움의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인도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중·고등학교 검정고시 과정으로 국어영어수학과학사회국사를 전액 무료로 배울 수 있으며, 학교 수업시간은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로 하루 두 과목씩 금요일까지 수업이 이뤄지고 있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및 중학교 졸업자로 연령제한 없이 연중(수시)모집하고 있으며, 학교는 제천시 의병대로29길 남현동행정복지센터 2(옛 동현동사무소)에 위치하고 있다.

정진야간학교는 지역사회 배움 공동체”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여 야학을 졸업한 이들이 방통대전문대학일반대학 등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돕고, 2의 성장으로 개인의 삶의 질을 변화시키고 사회적으로 성장해 소중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게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정규학교의 기능을 대체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성과를 이루는데 도움을 주어 지역사회 시민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김창순 교장은 학생모집이 점점 힘들어지고 재정적인 어려움도 겪으면서 학교운영이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라며 우리 사회가 더 긍정적이고 밝은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비정규학교인 정진야학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의 배움이 필요하신 분들께 무상 교육의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신입생 모집에 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정진야학(043-643-7102) 또는 이동전화(010-9147-282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