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 만남의 광장 관광시설(대관람차 등) 조성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추진

제천시는 만남의 광장 관광시설(대관람차 등조성사업과 관련하여 민간사업자를 모집하기 위한 공고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천시 만남의 광장 관광시설(대관람차 등조성사업 대상지는 청풍면 교리 158-3번지 일원(현 만남의 광장’ 관광지 내)에 147,440㎡ 부지에 추진된다.

사업제안은 필수시설로 대관람차를 포함하여야 하며선택시설로 관광진흥법에 따른 관광()지내 도입 가능한 시설을 자율적으로 제안할 수 있다.

제천시는 2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사업참가 의향서를 접수하고 의향서를 제출한 법인에 한 해 5월 2일 제안서를 접수 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해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공고 내용은 제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민간사업자가 선정되는 대로 올해부터 인·허가에 따른 제반 행정절차를 본격적으로 추진해 2026년까지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청풍리조트청풍호반 케이블카청풍호 유람선금수산청풍문화재단지청풍호 관광모노레일에 이르는 청풍호권역 관광벨트가 조성돼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시 관계자는 사업이 완료되면 사계절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