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 공공배달앱 ‘배달 모아’로 명칭 확정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의 마중물 역할 기대

제천시와 외식업제천시지부(지부장 홍기용)는 대시민 공모를 시작으로 여러 선정 과정을 거친 끝에 제천시 공공배달앱(디지털 유통 플랫폼)의 명칭을 배달 모아로 최종 확정하였다고 밝혔다.

접수기간(2020. 12. 14. ~ 12. 22.) 동안 총714건의 접수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던 이번 시민공모는제천시와 외식업제천시지부의 1차 심사와 제천시청 직원 설문 조사시정조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최우수로 선정된 배달 모아는 제천시 공공배달앱의 공식 명칭으로 사용되며공모한 시민(최초 공모접수자 심00 )에게는 제천화폐 모아 50만원을 시상금으로 지급한다.

배달 모아는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제천화폐 모아와 병행 홍보가 가능하고익숙하고 친근한 명칭을 사용할 수 있어 향후 홍보 마케팅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배달앱 명칭 확정을 계기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며, 금년 3월 초에 오픈 예정인 배달앱의 성공을 위해 남은기간 소상공인과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수용하여 배달앱의 완성도를 높히고 공격적인 홍보・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추진 할 계획” 이라며 지역 내 배달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많은 소상공인 여러분의 가맹점 신청을 부탁드리며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가맹점 신청 및 문의는 외식업제천시지부(043-645-8362, 646-836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