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예총(지회장 유필상)이 주관하고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이 후원하는 ‘소나무&사람, 삶’테마전시회가 10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제천교육청 청사에서 열린다.
SHOWART는 지역 시각예술의 활성화를 위하여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 판매, 렌탈함으로써 작가들에게는 작품 전시 기회 및 작품 제작비를 지원하고 시민들에게는 쉽게 작품을 접하고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제천교육지원청의 후원에 힘입어 제천예총의 자체 예술사업으로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
제천교육지원청은 지역문화예술발전을 위한 SHOWART에 공감하여 지난 10월13일 제천예총과 약정서를 체결하고 엄동설한(嚴冬雪寒)의 역경 속에서도 늘 푸른 모습을 간직해 굳은 기상과 절개를 상징하며 민간에서는 벽사(辟邪)와 정화(淨化)의 의미였던 소나무와 사람, 그리고 삶이라는 테마로 미술, 사진, 문학의 전시회 개최를 후원하였다.
한편 2010년대 공공기관의 시작으로 된 미술품 대여 및 전시사업은 최근 민간으로 확대되었으며 코로나19로 자택에서의 생활 시간과‘아트테크’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나 수도권과 대도시에 국한되어 지역에서는 아직 생소하다.
지역시각예술활성화 SHOWART 전시 및 판매. 렌탈과 관련한 사항은 제천예총(☎043-643-704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