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2021년도 정부예산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정부예산 전액확보로 제천시 미래성장 기반 구축

제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1년 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에 대해 부서별로 그 동안의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앞으로 중앙부처 방문활동 계획이나 전략적인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시는 전국적인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중앙부처나 충북도 방문을 자제하고 전화 통화나 메일 등 비 대면으로 정부예산 확보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이날 보고회를 시작으로 각 중앙부처 예산안 반영을 위한 총력을 다 하기로 다짐했다.

제천시의 2021년 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은 총 63개 사업으로 총 사업비 7,434억 원 중 국·도비 확보 목표액은 1,665억 원이다.

주요사업으로는 △생생플러스 생활SOC복합화사업 117억 원△상권 르네상스 사업(상권활성화) 100억 원△의림지 삼색빛 국민정원 조성사업 200억 원△의림뜰 녹색자연치유단지 조성사업 110억 원, △제천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 258억 원△서부동 도시재생뉴딜사업 120억 원△송학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115억 원△장락동·산곡동 하수관로 정비사업 30억 원△청전동 외 4개 지구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 40억 원 등이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정부예산 확보는 우리 시 미래성장 기반 구축에 필수적으로 우리 시 확보 대상사업이 중앙부처 예산안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사전행정절차 이행충실한 대응논리 개발 등 제천시 공직자 모두가 총력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아울러, ”코로나에 대한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정부예산 및 현안업무 등 모든 일을 지혜를 모아 슬기롭게 대처하고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