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2021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최우수공무원 ‘오순근 주무관’ 우수공무원 ‘이아란 주무관’ 선발

적극행정 실천으로 활기 넘치는 열린행정 구현

제천시가 적극행정 실천으로 시정발전과 시민의 편익 증진에 기여한 공무원 2명을 2021년 상반기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각 부서에서 추천한 총 10건의 우수사례를 대상△적극행정을 통한 민원․갈등해결 △공공서비스 질 개선 △새로운 정책 발굴 추진 및 행정효율 향상 등을 선발기준으로제천시 적극행정지원위원회에서 최종심사하여 선정하였다.

최우수공무원은 건설과 오순근 주무관으로 1998 3월 임시사용 승인 후 시공업체 부도 등의 원인으로 인해 20여년 넘게 방치되었던 청전지하도로를 제천시로 시설물 귀속조치를 완료하고청소년 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업무를 추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우수공무원은 도시재생과 이아란 주무관으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노후 안전펜스보도블럭 등 가로 시설물을 교체했으며운전자들의 안전 운전을 유도하기 위해 한전주와 가로등주에 어린이보호구역 시트를 부착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노력하였다.

이밖에도 △코로나19 안심콜 출입관리서비스 도입 △의림지뜰자연치유특구 지정 △의림지 진입도로 확포장 문화재청 승인 등 많은 우수사례가 발굴되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통해 공직사회를 실질적으로 변화시키고시민들이 확실하게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