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2020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충북 제천시는 지난 21일 오후 시청 소회의실에서 이상천 제천시장 주재로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갖고 2020년 힘찬 출발을 알렸다.

2020년은 제천시가 민선 7기 3년 차 및 시 승격 4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날 보고회는 국․단․소장 및 전 부서장주요 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0 시정의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통해 시정 방향을 공유하고 업무추진 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2019년도 업무분석에 따른 개선사항과 주요 역점사업 추진에 따른 문제점 해결방안 ▲정부와 충북도 정책동향 및 국․도비 확보방향 ▲2020년 신규 추진 사업 등으로 급변하는 대내외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추진계획이 담겼다.

시는 2020년에도 그 동안 다져놓은 기반 속에서 서민생활 안정과 일자리창출제천화폐 모아 500억 확대 발행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하고, 의림지권역 개발 및 시내권 관광인프라 확충 등 청풍권 관광객을 도심으로 유인관광객이 도심에 북적거리는 체류형 관광도시로 제천을 변모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상천 시장은 “2020년은 민선7기 반환점을 도는 시기로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 제천의 기반을 완성하는 중요한 해이다라며 이번에 보고된 공약사업 및 주요 현안사업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가 적극적이고 속도감 있게 업무를 추진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정부에서 역점 추진하는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하여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