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홈페이지에 개별공시지가 전자열람 활성화 운영

제천시는 2021년부터 개별공시지가 결정통지 방식을 우편통지 대신 인터넷 전자시스템으로 변경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자열람의 보편화와 개인정보 이용의 최소화예산 절감 등을 위한 조치이며, 따라서 2021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통지는 인터넷 전자열람을 통하여 제공하게 된다.

도내 타 시군은 2015년도부터 우편 통지를 단계적으로 폐지 중이며 열람통지문과 결정통지문을 모두 발송하고 있는 시군은 제천시가 유일하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제천시 홈페이지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http://www.realtyprice.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인터넷 열람이 불가능한 경우 제천시청 민원지적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제천시 민원지적과장은 공시지가 전자 열람 활성화 및 보편화를 통한 부동산 정보의 접근성 강화와 이에 따른 예산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통을 통해 시민의 알권리를 높이고 재산권 보호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는 전자열람 상세 방법 리플릿을 제작 배부 안내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민원지적과(641-5872~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