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제천시가 창의적 적극행정 실천으로 시정발전과 시민의 편익 증진에 기여한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을 선발했다고 27일 전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각 부서에서 추천한 총 9건의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시민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창의성․전문성 △ 중요도 및 난이도 등의 선발기준에 따라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제천시 적극행정위원회에서 심사·선정하였다.
심사결과‘최우수’로 선정된 신속허가과 이영규 주무관 등 4명은‘2024년 건축행정 편람 제작·배포’라는 주제로 총론부터 참고자료까지 9개 장 400여 페이지에 달하는 건축행정 편람을 제작, 갓 입사한 신규직원부터 건축사 협회, 읍면동 일선까지 배부하여 건축 행정의 업무 표준화를 통한 건축 관계자 소통 창구 확보 및 건축 민원 해소에 기여하였다.
그 밖에도 ‘우수’에는 전통시장 안에 스크린 파크골프장을 조성하여 상권 활성화를 도모한 일자리경제과 오지영 주무관이, ‘장려’에는 적극적인 결핵예방 노력으로 결핵관리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감염병관리과 김진영 주무관과 유수지를 활용한 공영주차장 및 공공형 실내스포츠 놀이시설 조성을 추진한교통과 장희웅 주무관이 선정되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앞으로도 공직 내 적극행정 분위기 확산으로 시민이 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