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지역상생 발전, 교육인프라 조성, 공공기관 유치에 합심…기관장 간담회
제천시는 21일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이하 ‘다솜고’)를 방문해 지역 상생발전 및 제2차 공공기관 이전 관련 한국폴리텍 관련 기관 유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다솜고는 2012년 3월에 문을 연 전국단위 다문화 청소년 기숙형 학교로, 고용노동부 산하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에 속해 산업현장 인력을 직접적으로 양성하는 대안학교다.
이 날 간담회는 김창규 제천시장, 조상훈 다솜고 교장 등 관련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다솜고 연계방안, ▲다솜고 교육환경개선, 제2차 공공기관 이전 일환으로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관련 기관 유치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그 후 교내 제1~2공학관, 생활관, 휴게공간 등 캠퍼스를 둘러보며 시정 및 학교 운영 현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상훈 다솜고 교장은 “김창규 제천시장님의 학교 방문을 환영한다. 앞으로도 시와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교육받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며 “아울러 한국폴리텍 기관 유치에 시와 공동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다솜고는 청소년 대안학교로 글로벌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선도적 학교다”며, “더욱이 제천 1~3산업단지와 4산업단지 조성과 보조를 맞춘다면 기업 유치 및 전문 인력제공 등 파생효과가 커 지역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는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전대상 공공기관 및 관련부처에 강력한 유치의지를 전달하고, 타 시군과 차별화된 기관별 맞춤형 부지 및 건물 제공, 각종 행·재정적 지원사항 등을 제시하며 공공기관 유치에 전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