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카페에서 텀블러 사용 시 음료 1,000원 할인 시범사업

[rev_slider alias="baner1"][/rev_slider]

제천시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회용 컵(텀블러사용 할인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다회용 컵(텀블러사용 할인 사업은 카페에서 음료를 구매할 때 다회용 컵(텀블러)을 사용하면 매장 자체 할인액 500원에 시 지원금 500원을 더해 총 1,000원을 할인해 준다.

참여카페는 관계의미학기호동그라미 디저트카페다하정블랙하이브약선재언무드’ 총 7곳으로해당 카페에서 텀블러를 사용해 음료를 구매하면 잔당 1,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제천시는 일상에서 다회용 컵 사용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청사 내 다회용 컵(텀블러세척기 5대를 설치 운영 중이며참여카페 추가모집을 통해 더 많은 카페에서 일회용품 줄이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다회용 컵(텀블러사용 할인제에 참여를 원하는 카페는 제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내용을 확인하거나 제천시 자원순환과(043-641-6426)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환경보호도 하고, 음료 할인도 받는 일석이조 사업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 “생활 속에서 다회용 컵(텀블러)를 사용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실천문화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