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속마음 말하고 싶을 때 찾아주세요
제천시는 11월 1일부터 제천시청소년센터, 장락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마음 전달함’을 시범 운영을 한다. 마음 전달함은 올해 제6회 제천시 청소년 정책 제안콘서트에서 제안된 것을 채택하여 3개월 간 시범 운영을 거쳐 2024년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청소년 마약범죄가 급증하고 있는 요즘 마약 중독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 마음 전달함을 각 청소년 수련시설에 설치 함으로써 사회 안전망 확립을 제안하여 마약이라는 한정된 주제 외에도 포괄적인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을 담아낼 수 있도록 정책화하여 운영 예정이다.
매월 1일에서 15일까지 고민을 적어 마음 전달함에 넣으면 16일부터 말일까지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각 기관 담당자와 내용을 확인하고 답변을 작성하여 다음 달 1일에서 15일 고민을 적어냈던 시설로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시범 운영을 통하여 마음 전달함의 위치와 운영 방법 등 청소년들이 마음을 편안하게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할 것이며 추가 요청 시 관내 청소년시설로 확대 운영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청 여성가족과(☎641-5472)와 제천시청소년센터(☎642-8360) 장락청소년문화의집((☎642-838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