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철저한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폐렴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당부

제천시보건소(소장 이운식)는 11월 이후 유아·학령기 아동 중심의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병과 유행성 인플루엔자(독감)가 증가하고 있어부모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의 주요 증상으로는 감염 초기 발열두통인후통이 나타나고 이어서 기침이 2주 이상 지속일반적인 감기 증상과 비슷하여 자연적으로 회복되지만일부 중증으로 진행되어 폐렴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감염경로는 환자의 기침이나 콧물 등 호흡기 분비물의 비말 전파 또는 직접접촉을 통해 감염될 수 있으며증상이 발생한 이후 20일까지 전파가 가능하므로 예방수칙 준수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제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인플루엔자바이러스 유행 및 호흡기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하여철저한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와 더불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를 당부하였다.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으로는 △기침예절 실천 △올바른 손씻기 생활화 △실내에서는 자주 환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입 만지지 않기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시 의료기관 방문하여 적절한 진료받기 등이 있다.

인플루엔자(독감예방접종은 생후 6개월~만 13세까지 영유아제천시민 중 60세 이상기초생활수급자국가유공자, 심한 장애인은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며인플루엔자 위탁의료기관은 제천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