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주차안심번호 서비스 도입

내 전화번호 노출 없는주차 안심번호신청하세요

제천시가 도내 최초로주차안심번호 서비스를 도입해 주민의 개인정보보호에 나선다.

최근 차량에 남겨놓은 휴대폰 번호를 무단으로 수집해 보이스 피싱 등 범죄와 불법 광고에 악용하는 사건이 증가함에 따라시는 이러한 사례를 예방하고자 지난 14일 ㈜에스엠티엔티(대표이사 김문식)와 업무 협약을 맺고 주차안심 번호 서비스를 도입했다.

안심번호란 운전자의 휴대폰 번호로 자동 연결되는 별도의 전화번호를 생성하여 휴대폰 번호 노출 없이 연락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제천시에 주소가 되어 있고차량을 운전하는 시민은 0504로 시작하는 안심번호를모바앱을 통해 부여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신청은 제천시 홈페이지(www.jecheon.go.kr)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시청 스마트정보과를 방문하면 된다.

안심번호로 전화를 걸면 차주의 휴대폰으로 차량 이동을 요청하는 문자메시지가 전달되며차주와 통화도 할 수 있다. 차량에 비치하는 안심번호 주차번호판은 시가 제공한다.

주차안심번호 서비스를 신청기간은 오는 3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이며해당 기간에 등록하는 제천시민은 가입비사용료 없이 무료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이제 제천시민은 주정차 시에 휴대폰번호 노출을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안전을 위한 일이라면 제천시가 제일 먼저 발 벗고 나서겠다고 전했다.

한편시는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모든 시민이 안심번호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