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 11일부터 재택치료자 처방약 비대면 배송 지원

제천시보건소 요청으로 11일부터 재택치료자 처방약 비대면 배송 지원

제천시 보건소는 11일부터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성진)의 협조를 받아 자원봉사자들이 재택치료자 처방약 배송 지원을 통한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정부의 관리체계는 재택치료 대상 확진자들이 지정병원에서 비대면 진료를 받고의사가 약국으로 처방전을 보내면약국에서는 처방약을 제조 후 동거가족이나 지인이 약국을 방문해 찾아가고 있는 시스템이다.

그 외 독거노인이나 취약계층 등 1인 가구 또는 가족이 모두 확진된 경우에는 격리중 이동할 수 없는 관계로 처방약 배달 요청이 있으면 보건소 직원 등 공무원들이 직접 1일 2회 배송을 실시했다.

하지만최근 재택치료자들이 폭증하며 부수되는 업무가 급증함에 따라 보건소 역량을 집중해야 할 본연의 업무추진에 어려움이 생겼으며이를 대처하기 위해 제천시보건소는 자원봉사자들의 지원을 요청했다.

자원봉사단은 정기적으로 월요일~토요일 4개조 8일요일은 휴무약국이 많아 1개조 2명을 투입하여 약국에서 약을 수령 후 재택치료자 문 앞에 배송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되며기존 배송을 담당했던 보건소 직원들은 전문성이 필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지역에 어려움이 있을 때 마다 발 벗고 나서주시고어려운 시기에 봉사활동 참여를 결정해준 김성진 자원봉사센터장님을 비롯한 자원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지원으로 재택치료자 관리에 더욱 집중하여 환자 회복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