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시,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후변화와 우리의 미래더 나은 미래를 위해지금부터 우리가!”

제천시와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환경의 날(6.5.)’을 맞아 2일 오전 10시부터 의림지 솔밭공원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환경의 날은 단 하나뿐인 지구를 보전하고자 1972년 UN에서 매년 65일을 세계환경의 날로 지정한 날이다우리나라도 1996환경의 날을 지정해 올해까지 28회를 맞고 있다.

시에서도 환경보전에 대한 시민의 참여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기후변화와 우리의 미래더 나은 미래를 위해지금부터 우리가!’를 주제로 행사를 준비했다.

식전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환경보전 유공자 시상환경의 날 기념사축사주제 퍼포먼스 순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환경문제 인식제고를 위한 환경사진 전시회온실가스줄이기실천 서명캠페인2의림지 일대 환경정화 플로깅(plogging·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다는 뜻의 신조어등을 실시한다또한 이번 행사에 동참하는 시민들에게는 선착순으로 탄소중립 식물(꽃화분)도 나눠줄 계획이다오후에도 시민회관 광장 일원에서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회원 접수 부스를 운영하는 등 적극적으로 시민 행동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미래세대에게 깨끗한 환경을 전해주기 위해 바로 지금부터 친환경 생활실천으로 인간이 지구와 공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이번 환경의 날을 계기로 지속가능한 제천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작은 행동 하나부터 실천하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