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500여명 도내 도·시·군 청원경찰 가족 제천에서 우정 나눠
제16회 충청북도 청원경찰 화합한마당 행사가 지난 17일 제천시 어울림체육센터에서 열렸다.
충청북도 청원경찰협의회(회장 박정희)가 매년 주최하는 이날 행사는 제천시 청원경찰협의회가 2008년 개최 이후 16년만에 행사를 주관해 제천시에서 개최되었다.
행사에는 충북도내 청원경찰 5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황현구 충청북도 정무특별보좌관, 김호경‧김꽃임 충북도의회의원, 임호경 제천경찰서장, 이재관 대한민국청원경찰협의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충청북도 청원경찰 화합한마당 행사는 모범 청원경찰에 대한 표창 수여와 감사패 및 공로패 전달, 기부금 전달 등 개회식과 제기차기, 윷놀이, 바운딩볼 등 3종목 경기와 OX 퀴즈,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창규 시장은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시민과 지역을 위해 봉사해 오신 청원경찰 가족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행사를 통해 소통과 화합으로 도시군 청원경찰 간의 발전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종합우승의 영예는 3종목 모두 1위를 기록한 진천군 청원경찰협의회에 돌아갔다.
한편, 제천시 청원경찰협의회는 이날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관내에 소재한 아동복지시설인 신백아동복지관 제천FC어린이축구단에 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해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의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