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락청소년문화의집과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6일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등 청소년문화의집 인적·물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에, 양 기관은 양 지역 청소년의 청소년활동과 올바른 인성을 위한 다각적인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 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교류활동, 청소년활동 증진을 위한 사업 공유, 청소년 교육문화 활동 지원 등 인적·행정적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 청소년지도자들은 지역 청소년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사업을 발굴·추진하고 관련 연구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양측 관계자들은 “청소년문화의집을 거점으로 제천, 영월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면 지역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문화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자치기구 운영 ▲청소년문화프로그램 ▲청소년동아리지원 ▲청소년 국내외 교류활동 ▲청소년자기주도형 봉사활동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운영 등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으로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