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인재육성재단 등 4개 재단’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상생‧소통‧협력‧발전을 위한 산하재단 업무 공유 시간 가져

제천시는 27일 시청 박달재실에서 제천시 산하재단의 주요업무보고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창규 제천시장지중현 인재육성재단 이사장김상수 문화재단 이사장유용식 복지재단 이사장조정희 한방바이오진흥재단 이사장 등 재단 상임이사와 각 팀장시 관련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업무와 현안보고가 진행됐다.

체류관광 도시 제천을 만들기 위해 산하재단과 네트워크를 다지고 현안 사항을 공유개선점과 협력방안을 모색하자는 취지다.

인재육성재단은 △ 하반기 장학생 선발 △ 제16회 제천 꿈나무 장학퀴즈 △ 제1회 대학입시박람회 등 5개 주요사업을, 문화재단은 △알고가는 미술관 나들이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운영 활성화 △2023년 기초단위 생활문화 확산 지원사업 등 48개 주요사업을, 복지재단은 △사회복지시설 수탁운영관리 △사회복지종사자 힐링캠프 △위기가구 긴급생계비 지원 등 18개 주요사업을, 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글로컬 한방천연물산업 육성사업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 운영사업 △제천 한방바이오박람회 개최사업 등 14개 주요사업을 공유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제천시 산하재단 주요 업무보고회는 우리시와 각 재단의 상생과 소통협력과 발전을 위한 정책 정보교류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었다, “정기적인 보고회 개최를 당부하며, 4개 재단 모두 제천시와 시민을 위해 주요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