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29일~30일 양일간, 경북 경주시 일원 … 500여명 화합 및 소통의 시간
제천시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경주시 일원에서 제천시 이통장연합회(회장 권병기)와‘2022년 제천시 이통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최일선에서 시민과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500여명의 이통장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행사는,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한 내빈이 참석해 격려한 가운데, 첫날은 김준한 강사가 ‘이통장 역량강화를 위한 리더십 등 특강’을 진행하며 업무 역량을 길렀고, 연예인 이상운씨가 힐링특강을 진행하며 분위기를 북돋았다. 한편 이날 ▲충청북도지사 3명, ▲제천시장, 제천시의장 각 17명 등 37명의 이통장이 표창장을 받았다.
이어 이튿날은 제천시 읍면동 지역발전 토론을 통해 변화하는 제도, 이통장의 역할 등을 서로 나누며 시정발전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였다. 이 후 경주 교촌마을 등 관광지를 방문해 견학한 후 제천에서 해산하며 마무리 되었다.
권병기 회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제천시 이통장님들이 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서로 화합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시정 협조로 시민 모두 행복한 제천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민선8기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의 출발은 소통이다.”라며, “앞으로도 행정의 동반자이자 주민과의 접점에 있는 각 이통장님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