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어번케어센터에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개강

사회적경제조직 지속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역량 강화

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최근 어번케어센터에서 도시재생 예비주민 협의체 역량강화를 위해 “2023년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을 개설했다.

그간 도시재생 사업은 초기단계로 이해관계자들의 해석이 충돌돼 의견이 합치되지 않는 등 어려움이 있어왔다이에 시는 도시재생시설사회적 경제조직 등 이해부터 운영 등 전반을 교육해운영 전문성을 높이고 갈등 요인을 사전 해소하고자 이번 과정을 마련했다.

오는 5월 15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에 실시되는 이번 과정은 협의체 28명을 대상으로 인사노무재무관리마케팅 등 실무교육을 비롯해도시재생 거점시설 개념정립사회적 환원 등 가치를 교육한다이를 통해 시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강조한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는 지난 16년부터 다른 지역 대비 보다많은 국도비를 지원받아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해 왔다며 추후 사업을 위해서도 이제는 거점시설에 대한 유지관리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시스템이 중요해졌다이번 교육으로 도시재생센터 운영진의 실무감각과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시는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시스템을 구현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역세권서부동 뿐만 아니라 새롭게 공모를 준비하는 의림동청전동A’ 지역에도 유리한 고지를 점하겠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