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시 어린이집‘행복더하기제천’ 그룹, 「2024충북형가치봄어린이집사업 공모전」대상 수상

제천시 어린이집 2개 그룹(행복더하기제천크레파스)이 지난 6일 「2024년 충북형가치봄어린이집사업 보육과정 및 교사지원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충청북도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충북형가치봄어린이집사업 선정 10개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복더하기제천그룹은 교사학습공동체를 주제로 한 행복은 8배로보육의 질도 8배로!’라는 우수 운영사례로 대상을 차지하였으며크레파스그룹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행복더하기제천그룹은 어린이집 원아를 위한 맞춤형 보육과정을 개발하여 현장에 적용하고보육교직원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프로그램 및 교사동아리를 운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복더하기제천 그룹은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이번 성과는 우리 그룹이 하나의 목표를 위해 협력한 결과로현장에서 직접 고민하고 실천한 운영 사례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에 큰 의미를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과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어린이집을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더하기제천그룹은 △오네뜨어린이집(원장 강지혜), △꿈사랑어린이집(원장 권동희), △제천행복주택어린이집(원장 정해경), △성도어린이집(원장 김영애), △제천롯데캐슬어린이집(원장 안재은), △사랑이가득한 어린이집(원장 조현주), △코아루어린이집(원장 조선영등 7개의 어린이집과 △남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교장 이재준) 1개의 유치원이 참여하여 돌봄서비스 기관 간 협력모델을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공동체 형성을 목적으로 함께 활동하고 있다.

크레파스그룹은 영천중앙삐아제녹색송이어린이집과 신백병설유치원이 연합하여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현장 체험활동교사 연수교재 공동 구매시설 및 차량 공유 등 유보통합의 실천을 선도적으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