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세명대학교 국외자매도시 유학생 유치 협력 박차

[rev_slider alias="baner1"][/rev_slider]

국외자매도시 중국 언스주 소재 언스직업기술대학 제천시 방문협약 체결

제천시(제천시장 김창규)와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가 18일 국외자매도시인 중국 언스주 소내 언스직업기술대학과 함께 유학생 유치를 위한 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해 10제천시와 세명대학교가 유학생 유치를 위해 중국 언스주를 방문하였을 당시부터 논의가 시작되어 지속적으로 실무적 입장 교환을 이어가고 있었으며이번 언스직업기술대학 방문단(방문단장 언스직업기술대학 당위 부서기 우윈)의 제천시 방문으로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

협약 내용은 유학생 교류 활성화에 제천시세명대학교언스직업기술대학이 3자 협력하는 내용을 골자로유학생 양성을 위한 한국어 교육 방안 모색협력학과 프로젝트(언스직업기술대학 일정 학점 취득 후 세명대학교 편입 시 학점 인정등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와 대학의 유학생 유치를 위한 안정적인 소통 창구로 이어지기를 바라며유학생 유입으로 생활인구 증대대학가 활성화지역 내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이번 협약에 참여한 언스직업기술대학은 중국 후베이성 언스주에 있는 공립 이공계 전문대학으로 1937년 개교하여 36개 학과학생 수 20,000교직원 수 1,365명에 달하는 후베이성 직업기술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