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올해도 이어진 사랑의 김장 나눔. 바르게살기운동 남현동위원회의 28년째 이웃사랑
제천시 바르게살기운동 남현동위원회(위원장 정해용) 위원들이 2021년 11월 5일,6일,12일,13일 4일에 걸쳐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28년째 이어온 바르게살기운동 남현동위원회의 전통행사로 총 30여명의 위원들이 참여해 남현동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배추 700포기를 다듬고 절이는 봉사를 했다.
아울러, 김장비용 전액은 매년 위원들의 자발적인 봉사와 비용부담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관내에서 제천양말할인매장을 운영하는 백은자 위원은 3년째 150만원 상당의 따뜻한 양말을 후원해주고 있다.
정해용 위원장은 “위원님들과 함께 이번에도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보람 있었으며, 오늘 전달한 김치가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손길로 다가갔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는 활동이 무엇인지를 고심해보고 실천 하겠다”고 말했다.
엄복철 동장은 “항상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에 앞장서는 바르게살기운동 남현동 위원회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는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임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만든 김장김치 80박스는 곧장 바르게살기운동 남현동위원회와 남현동통장협의회(회장 홍승덕)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 및 경로당 등에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