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먹거리 개발 및 미식관광 육성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제천시는 지난 1일 제천시청 청풍호실에서 먹거리 개발 및 미식관광 육성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제천문화재단 계획공모관광사업단 주관으로 추진된 이번 보고회는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한 20여명이 참석해 이태원 참사 추모의식을 시작으로계획공모관광사업단장 사업보고와 한양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추진상황 보고질의응답 시간 등을 순서로 진행하였다.

이 후 ▲의림지 대표 먹거리 음식 메뉴 개발(도시락 및 음료▲제천 특산품(한방약초)을 활용한 음식 개발▲가족연인을 위한 피크닉 세트 등 개발내용을 설명하였고새로 개발된 도시락 및 음료 시식·시음회를 개최하며 보고회를 마무리하였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이번 먹거리 개발 및 미식관광육성사업으로 제천의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연계해 관광자원의 한 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의림지의 미식 관광자원화 추진을 잘 마무리하여 완성도 있는 결과를 내 달라.”라고 주문했다.

한편 제천시는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총120(국비 60, 도비 18, 시비 42)을 확보해의림지 권역의 역사·문화·생태 자원을 활용한 관광콘텐츠 개발 및 인프라 개선으로 지속가능한 관광생태계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