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이에스시스템과 140억원 규모 제3산업단지 공장신설 투자협약 체결

3산업단지 준공 전완판가시화4산업단지 추진 잰걸음

제천시는 13일 ㈜이에스시스템(대표 위재길)과 140억 원 규모의 제천 제3산업단지 공장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하며3산업단지 분양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이에스시스템 위재길 대표이사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에스시스템은 철탑 등 추락 재해를 방지하기 위한 추락 방지 시스템’ 설계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제천시 소재 강소기업이다.

금 번 투자협약은 ㈜이에스시스템의 사업 확장에 따른 공장 이전을 위한 제천 3산업단지 공장 신설 계획을 담은 내용으로, ㈜이에스시스템은 제3산업단지 내 4,476㎡ 부지에 1.600㎡ 규모의 공장을 2022년 상반기 가동을 목표로 2025년까지 14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며고용예정인원은 50명이다.

위재길 대표이사는 3산업단지 투자 결정에 있어 많은 도움을 준 충청북도와 제천시에 감사드린다,”,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제천시와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상천 시장은 기업의 미래를 담는 중요한 투자를 3산업단지로 결정해준 위재길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이에스시스템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제천에서 단단히 뿌리 내리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제천시는 제3산업단지 100% 분양이 가시화됨에 따라 안정적인 산업용지 공급을 통한 미래전략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대응코자 제4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타당성 용역을 진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