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웰레스트와 165억원 규모 제3산업단지 공장 신설 투자협약 체결

3산업단지 투자협약 기업 본격적인 실투자 시작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제천시는 27일 ㈜웰레스트(대표 정성인)와 165억원 규모의 제천 제3산업단지 공장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웰레스트 정성인 대표이사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웰레스트는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확보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 및 생산 전문기업이다.

금번 투자협약은 ㈜웰레스트의 사업 확장에 따른 공장 이전을 위한 제천 제3산업단지 공장 신설 계획을 담은 내용으로, 10,140㎡ 부지에 7,570.29㎡ 규모의 공장을 2022년 12월 가동 목표로 2024년까지 165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며고용예정인원은 60명이다.

정성인 대표이사는 회사의 미래를 건 제3산업단지 투자 결정에 있어 많은 도움을 준 충청북도와 제천시에 감사드린다,”,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제천시와 함께 성장하고 좋은 회사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상천 시장은 기업의 미래가 담긴 중요한 투자를 제천 제3산업단지로 결정해준 ㈜웰레스트 정성인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웰레스트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 제천에서 단단히 뿌리 내리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시 관계자는 지난 22일 국내 식물성 대체육 시장 선두기업인 ()지구인컴퍼니의 착공을 시작으로제천 제3산업단지 투자협약 체결 기업들의 착공이 순차적으로 예정되어 있다’ 투자협약 기업들의 본격적인 실 투자가 이뤄지며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