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학교학부모연합회(회장 신은영)가 4월 22일 제천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 대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제천시학교학부모연합회장에 세명고 신은영 학교학부모회장을 선출했다.
이를 위해 제천시학교학부모연합회는 4월 2일부터 총회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22일 임원선출관리위원회를 통해 민주적 선거 절차에 의해 신임 회장과 함께 2021년 제천시학교학부모연합회를 이끌어갈 임원진을 선임했다.
임원진 선출에 앞서 제천시 관내 초‧중‧고 학교학부모회장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혜영 전 회장과 2020년 임원 6명에게 교육장 감사장이 전달됐다.
정진 교육장은 “학부모회 설치 조례 제정으로 학부모회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는 시기다. 교육 3주체의 일원으로 학교자치의 완성이 교육자치로 확대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은영 회장은 “학교의 3주체로서 우리 아이들이 웃는 얼굴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각 학교 학부모회장님들과 함께 협력하여 행복한 학교 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천시학교학부모연합회는 제천관내 유초중고, 특수 48교 학부모회장들의 연합회로 지역 내 각종 교육사업지원, 교육봉사활동, 장학금 지급, 행복교육지구 학부모성장마을학교 운영 등의 교육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