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종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철)는 13일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원미라)와 주택관리공단 제천하소4주거행복지원센터(센터장 김경호)와 함께 주거, 봉사, 정신건강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협약은 제천하소4단지 입주민과 인근 지역 주민들께 주거·봉사·정신 나눔 지원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주거 생활 정착을 만들기 위한 통합적 접근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서에는 세 기관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주거·봉사·정신 나눔사업을 위한 서로의 정보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각 기관의 사업 수행 시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하여 공동으로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신효진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상임팀장 “양 기관과 협약체결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도 마음안심버스 이동 상담운영 및 고위험군 사후관리 등 제천시민 정신건강복지를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드릴 다양한 기회가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호 주택관리공단 제천하소4주고행복지원센터장 “먼저 하소주공4단지에서의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통해 정기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제공을 해주심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센터의 각종 행사 및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의지를 표시했다.
박종철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장 “센터와의 업무협약 체결에 동참하여 주신 양 기관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제천시 주거 환경과 정신건강복지 분야 등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기관별 특성을 살려 자원봉사활동과의 접목을 통해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센터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제천시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