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톡톡

제천시자원봉사센터, 2023년 홍보서포터즈 활동 성료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철)가 11월 3일 경북 청송 일원에서 홍보 활동을 마지막으로 ‘2023년 홍보 서포터즈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한 SNS 온라인 홍보 교육, 타지역 봉사센터 방문 및 홍보 물품 전달, 각 지자체 축제·행사장 현장 홍보 활동 등으로 다각화된 방식으로 홍보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홍보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홍보 서포터즈’란 전국 각지의 축제·행사장, 다중 집합장소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자원봉사자가 직접 방문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제천시의 주요 관광지 및 행사축제 일정을 안내하는 활동이다.

이는 사회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자원봉사 영역 확장의 일환으로 기존 현장 중심, 대면 방식의 자원봉사와 온라인 자원봉사를 혼용한 자원봉사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다.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는 올해 8월부터 홍보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9월 4일 SNS 온라인 홍보활동 교육을 포함하여 총 8회, 224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원주·충주·강릉·안동·봉화·수원·서울 종로구 등 전국 각지에서 제천시를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을 적극 펼쳤다.

박종철 센터장은 “올해 홍보활동에 동참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활동으로 전국의 많은 분들이 제천시의 문화 관광자원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어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