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제천시의회, 제320회 임시회 개회

ㅣ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6개 안건 처리

제천시의회(의장 이정임)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제320회 임시회를 열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조례안 등 안건 6건을 처리한다.

시의회는 먼저, 각 상임위원회별로 지난 11월 24일부터 9일간 실시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지적사항 및 조치 요구사항을 담은 결과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이어 ▲제천시의회 포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제천시의회 모범공무원 포상 운영 규칙안 ▲이태원 사고 사망자 가족에 대한 지방세 감면 동의안▲박달재 목각전시장 운영 사무위탁 동의안 ▲제천시 폐기물처리시설 설치비용 징수와 기금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제천 도시관리계획 결정 의견제시의 건 총 6건을 심사, 의결한다.

한편, 김진환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 나서, 제천시 응급의료 환경 개선을 건의하기 위하여 ▲전체 대중교통과 경로당·어린이집·돌봄 센터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보건소·적십자 등 응급처치 교육 가능 단체와 협력하여 모든 시민에게 주기적인 응급처치 교육 실시 ▲심폐소생교육의 적극적 홍보 등을 당부했다.

이정임 의장은 18일 개회사를 통해 “지난 해 의정활동을 거울삼아 시민 모두가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이 의회에 부여한 사명과 책임을 뼛속 깊이 헤아려 모든 일에 원칙을 지키는 소신 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