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보건소, 코로나19 대응 집에서 하는 즐거운 치아건강 교육

ㅣ제천시보건소유아 치카치카 홈 스쿨링 체험교육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체험형 치아 놀이교육 치카치카 홈 스쿨링” 용품 대여사업을 진행한다.

보건소는 국내 코로나-19로 보건소 집합교육이 일시중지 됨에 따라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유아 보육시설과 가정에서 주도적으로 치아 건강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대여물품은 총 8종으로 교사나 부모가 교육하는 구강보건 교육용품 4종과 아이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치아건강 놀이용품 4종으로 다양하게 구성 되어 있다.

교육용품은 총 4종으로 동화와 뮤직비디오를 볼 수 있는 뮤직북교육용치아모형과 칫솔교육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험용품은 총 4종으로 내 입속 구강상태를 볼 수 있는 덴티노트와 아이와 부모가 같이 놀이할 수 있는 치과도구 키트손인형치과체험 클레이 놀이 등 가정에서 재미있게 교육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또한보건소는 구강보건센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교육용품 활용방법 등의 영상을 업로드하여 보육시설이나 가정에서도 쉽게 구강보건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여서비스는 오는 5월부터 시작하며 대여기간은 보육시설은 최대 2가정은 1주이며, 첫 영구치가 나오는 6~7세 아동이 있는 가정을 우선으로 하고 희망 가정은 전화로 신청접수 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에 제약이 있는 상황이지만 영구치가 맹출하는 유아기에 구강관리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며 아이들이 가정에서 쉽고 흥미로운 체험을 통해 가족과 함께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과 구강보건센터(641-3258, 325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