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보건소, 재가암환자와 가족, ‘밴드’로 소통하고 ‘자조모임’으로 건강관리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코로나19 대응 방역체계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전환됨에 따라 재가암환자와 가족을 위해 대면형식인 자조모임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재가암환자 및 가족을 위한 자조모임을 6월부터 비대면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시작하였고, 온택트 방식을 활용한 집콕 건강체조 및 조리체험교실을 새싹환우회 밴드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밴드 내에 게시된 조리 과정 동영상을 보고 가족과 함께 요리하여 밴드에 올리기밴드의 건강운동 따라 하기 등 서로 의견을 나누고 정보를 공유하여 실내생활의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라도 벗어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힐링프로그램으로 원예체험영화관람의림지 걷기 운동을 실시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11월부터는 재가암환자 및 가족과 함께 기초 체력을 강화시켜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바른자세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대면 및 온라인으로 하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심리방역키트(버섯,콩나물기르기), 심리상담 등 정서적 지원도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한 자조모임 프로그램으로 암환자의 신체적․정신적․사회경제적 고통을 완화시켜 생활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보건소 방문건강팀(641-3053)으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