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구강보건 교육극 및 워크온 연계 운영 등 다양한 행사 추진
제천시보건소(소장 이운식)가 오는 6월 9일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 보건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우리 건강, 이 행복에서부터’ 슬로건으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유아를 대상으로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오는 6월 3일 제천 한방생명과학관 다목적 강당에서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영유아 및 교사 360여 명을 초대해 ‘동물나라 충치소동’ 구강보건 교육극을 공연한다.
공연은 마술쇼, 뮤지컬 공연, 기념사진 촬영, 애니메이션 레이저쇼 등으로 진행되어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으로 올바른 구강관리습관을 형성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시는 구강보건에 날 캠페인으로 5월 29일 제천 문화의거리에서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구강위생용품 사용법을 설명하고,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운영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보건소 내 워크온 사업과 연계하여 6월 3일 ~ 14일(12일간) 올바른 양치습관을 형성하도록 미션을 주어 미션 달성자에게 구강위생용품을 증정하는 등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구강관리방법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과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구강건강 증진과 바른 구강건강생활습관이 형성되도록 적극적인 교육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