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 취득으로 지역에서 올바른 걷기 지도역할 수행 기대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전 시민의 걷기운동 분위기 조성을 위한 걷기지도사 양성교육 2차 참여자를 모집 중에 있다.
걷기지도사 양성교육은 읍면동별 주민주도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교육과정으로 지난 7월 제1기 교육과정을 통해 걷기지도사 3급 10명을 양성하였다.
걷기지도사 3급 양성 교육과정은 제천시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하루 3시간 총 4주 12시간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바르게 걷기자세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걷기운동의 바른 기립자세, 경사로를 오르고 내려가는 기술, 보행습관을 교정하는 방법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교육한다.
4주의 교육과정을 모두 마친 후 이론과 실습 평가를 거쳐 걷기지도사 3급 자격을 취득하게 되며, 자격을 취득한 걷기지도사는 읍면동별 걷기동아리 운영 리더로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걷기방법을 지도할 수 있는 강사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지도사 양성을 통해 시민의 건강행태를 개선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 641-304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