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멀티데믹(Multi+Pandamic·코로나+독감+바이러스성 호흡기증후군 동시다발 감염병)과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을 경고하며, 코로나19 추가접종을 권장하고 나섰다.
먼저 추가접종은 기초접종(1,2차 접종자)을 완료한 18세 이상 성인으로, 최종접종일(또는 확진일)로부터 4개월(120일)이 지났다면 대상이 된다.
예약은 예방접종 사전누리집(https://ncvr.kdca.go.kr) 또는 보건소 콜센터(☎641-3820~3),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으로 전화하면 되며, 당일접종은 55개 관내 위탁의료기관에 전화로 백신보유 여부를 문의한 후 예약하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18세 이상 모든 시민께서는 멀티데믹 및 중증 반응 등을 예방하기 위해 접종에 적극 참여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접종되는 백신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적인 BA.1 기반(모더나, 화이자)과 BA.4, 5 기반 (화이자) 2가 백신 등이다.
또한 당일접종과 관련해 관내 위탁의료기관은 제천시 보건소 홈페이지(https://www.jecheon.go.kr/health/index.do) 및 질병관리청 누리집(https://nip.kdca.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 기타 사항은 제천시 보건소 예방접종실(☎ 043-641-3233~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