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펼쳐보자! 책도, 꿈도
제천시립도서관(관장 박상천)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펼쳐보자! 책도, 꿈도’라는 주제로 한 달간 독서한마당, 작가강연회, 가족 인형극, 북큐레이션,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9월 9일(토) 가족인형극 <혹부리 할아버지와 아기도깨비>를 시작으로 ▲유지우 작가와의 만남 ▲댕글댕글 아빠표 주먹밥▲사서선생님의 비밀▲청키캔들 만들기▲북큐레이션 ▲올해의 독서왕▲반납을 잊은 그대에게 등 다양한 독서의 달 행사를 마련하였다.
특히 9월 16일(토)에 개최하는 <2023. 독서한마당>은 제천시 공공도서관 4곳,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생활과학교실 등 시민독서문화 발전을 위해 애쓰는 관내 기관들과 함께 협력하여 더 풍성한 책축제로 기획하였다.
독서한마당에서는 ▲과학강연 <빛과 전자, 그리고 방사광가속기>▲어린이 마술극 <책읽어주는 미술관>▲야외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책문화잔치를 마련하였다.
제천시립도서관 박상천 관장은“9월에는 도서관에서 풍성하게 준비한 독서의달 행사에 참여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이 책과 함께 풍요로운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행사내용과 신청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열람팀(043-641-3744) 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