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예술 창작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합니다
(재)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은 관내 예술인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위한 ‘2025년 지역문화술단체 통합지원사업 공고’를 시행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2025년 지역문화예술단체 통합지원사업 공모는 △육성 지원사업 △청년예술인(단체) 지원사업 △예술 꿈나무 지원사업 △생활문화동호회 지원사업 등 총 4개 부문으로 이뤄진다.
통합지원사업의 공모 지원신청 기간은 1월 31일까지이며, 신청자격 등 제천문화재단 및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문화재단은 예술단체의 편의와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오는 1월 10일(금) 오후 2시에 제천문화재단 3층 상영관에서 지원사업의 통합 설명회를 개최하여, 올해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변동사항 및 지원뱡향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제천문화재단 김호성 상임이사는 “우리재단에서 추진하는 지역문화예술단체 지원사업으로 인하여 제천에서 다양한 인재들이 발굴되었으면 좋겠다”라며“작년까지는 본 사업을 꾸준히 이행하는 단계였다면 올해는 더 나아가 제천의 예술단체들이 충북도 등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도 지원할 수 있게 밑거름이 되도록 준비가 되는 해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제천문화재단 문화사업팀(☎043-645-4997, 육성지원사업, 예술 꿈나무 지원사업), 생활문화팀(☎043-645-4990, 청년예술인(단체) 지원사업, 생활문화동호회 지원사업)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