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찾아가는 사업설명회 개최 ‘청년JUMP-UP(業)’

제천시는 오는 22일 제천시립의병도서관 3층 대강의실에서 제천시 청년(19~39)을 대상으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작년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림부주관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공모에 선정돼,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간 총 70억원(국비49시비21)을 투입할 계획이다현재 농림부에 제출할 기본계획을 수립중이며 올 3월 이를 확정하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사업으로 농촌지역 내 조직 및 인력 육성으로 지역 특화사업을 발굴하고 일자리를 창출해 지속적이고 자립적인 농촌 발전기반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는 사업 배경을 설명하고 지역청년들에게 참여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22일 설명회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2시부터 임경수 서울대 환경공학박사가 신활력플러스 사업 및 타 지역 청년들의 사업 추진사례를 소개하고, 3시 40분부터 「결국강점」저자인 유선영 작가가 청년들에게 재능을 파악하고 강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코칭프로그램을 강연할 예정이다당일 참여자에게 선착순으로 카카오프렌즈 여행용 키트도 배부한다.

40명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선정자에게는 개별적으로 문자를 발송한다관련 문의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043-653-9665)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유입하기 위한 본 사업에 청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