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속으로 Go?고학, 그림책으로 In!문학」 운영
제천기적의도서관(관장 강정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길 위의 인문학」사업에 선정되어 7월 5일(금)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은 일상과 가까운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인문학에 담긴 가치와 지혜를 배우고 삶의 의미와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제천기적의도서관에서는 ‘제천 설화’를 탐색·발굴하고 이를 판화 그림책과 디지털북으로 창작하는 내용으로 구성한 「역사 속으로 Go?고학, 그림책으로 In!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7월~10월까지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역사 속으로 Go?고학, 그림책으로 In!문학」은 제천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www.kidslib.org) 및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으로 문의(043-644-1215)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제천기적의도서관 담당자는 “어린이들에게 우리 고장의 문화와 가치를 이해하고 문화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기획해, 인문독서문화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본 사업을 통해 어린이가 성인이 되어서도 자기 삶에서 지역 공공도서관을 기억하고 마음의 고향으로 여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