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평택·NH농협과 함께하는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기부 기탁식 개최

제천시·평택시는 지난 3일 NH농협과 함께 평택시청에서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기부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정장선 평택시장박시원 농협중앙회 제천시 지부장윤주섭 농협중앙회 평택시 지부장박근수 제천농협 조합장배연서 팽성농협 조합장 및 농정지원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연말까지 제천시는 2천만 원을 평택시는 3천 5백만 원을 상호기부 하기로 했으며제천쌀(해들벼)과 평택쌀(고시히카리)로 만든 쌀떡을 나누며 쌀 소비 촉진 행사도 진행하였다.

또한평택시청 로비에서 제천 농산물과 지난해 우박피해 농가의 사과즙 판매도 진행하였으며사과즙 판매금의 10%는 평택시의 발전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했다.

김창규 시장은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제천시와 평택시의 협력체계가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하고 농민의 삶에 온기를 불어넣길 기대한다라며 건전한 기부문화 형성이라는 가치 있는 걸음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제천시와 평택시는 지난 2018년부터 다각적 활동으로 상호 신뢰를 쌓아 2022년 평택과 자매결연을 체결하였으며지난 8월 자매도시 평택시, NH농협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제천·평택 이음 1274」업무협약을 맺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