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자연치유도시 제천, 중부권 캠핑성지로 ‘우뚝’

총 75개소 … 충북 최대 규모편리한 교통과 천혜의 비경 속 캠핑 최적지

제천시가 천혜의 자연경관청풍호반케이블카옥순봉 출렁다리 등 대표 관광지를 앞세워캠핑족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다.

12월 1일 기준 제천시에 등록된 야영장은 총 75개로충북도 최대 규모다특히 올해 12개의 야영장이 신규로 등록되며, 2015년 야영장 등록 의무화 이후 최고의 등록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었다.

그렇다면 제천의 매력은 무엇이며어떻게 즐겨야 하는 걸까자세히 들여다보자.

▶ 제천의 매력

먼저 제천은 중앙선충북선태백선 3개노선이 교차하는 철도교통의 중심점으로 대학생들에게는 내일로 거점으로 통한다특히 2021년 1월경 개통된 중앙선 KTX-이음으로 청량리~제천 소요시간이 1시간으로 단축되어 화제가 된 바 있다동시에 제천은 중앙고속도로평택제천고속도로(동서6축 고속도로)가 통과하는 곳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든직접 운전하든 손쉽게 도시에 방문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아울러 3도 국립공원(월악산(충북 제천), 소백산(경북 문경), 치악산(강원 원주)) 가운데 위치하여시 면적의 73%가량이 임야인 제천은 나서면 빽빽한 산을 볼 수 있고호흡하면 맑은 공기를 느껴볼 수 있다.

특히 ▴북으로 백운산천등산용두산탁사정▴청풍호 인근 비봉산(케이블카), 금수산자드락길옥순봉▴남으로 월악산송계계곡용하구곡 등이 있는 덕에 자연 속에서 아늑하게 휴식하기 좋은 조건을 모두 갖췄다.

▶ How to camping in Jecheon

제천 캠핑장은 위치별로 시내권 3개소북부(봉양·백운) 41개소금성·청풍·수산 14개소남부(덕산·한수) 17개소가 있으며한국관광공사 고캠핑(https://www.gocamping.or.kr/)에서 더 자세한 사항을 검색해볼 수 있다.

코스는 머물 곳에 따라 3개를 추천하며, 2박 이상으로 2개 이상 코스를 연계하면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으며관련 문의는 제천시관광정보센터(043-641-6731~3) 또는 제천시관광협의회(043-647-2121)로 하면 된다.

머무는 곳이 ▲시내(도심)라면 의림지(의림지역사박물관에코브릿지)~삼한의 초록길, 3(내토중앙역전상설장달빛정원가스트로(미식투어를, ▲봉양‧백운 방면이라면 배론성지탁사정박달재한방엑스포공원자양영당을, ▲금성‧청풍‧수산이라면 금수산과 정방사청풍호반 케이블카&모노레일청풍문화재단지옥순봉과 출렁다리슬로시티 수산과 측백숲을, ▲덕산‧한수라면 월악산국립공원송계계곡덕주사 및 청풍수산쪽 코스를 함께 즐기면 좋다.

시 관계자는 제천은 충청강원경북 3도 접경지로 내륙 문화의식주가 어우러져공존의 미학을 가진 비빔밥같은 도시다.”라며, “앞으로도 캠핑성지나아가 대한민국 관광성지로 우뚝 서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