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663명 검사, 1명 확진, 4명 재검사, 누적 확진자 83명
ㅣ준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시행 중
ㅣ밀접접촉자 외 접유증상자 보건소와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 검사
ㅣ거리두기와 개인위생 수칙 철저히 준수
시민 여러분! 제천시장 이상천입니다.
제천시는 어제 1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어제 확진자의 밀접접촉자 및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는 시민과 검사를 원하는 제천시민 663명에 대하여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했고 현재까지 1명의 확진자가 추가 발생 했습니다. 재검 대상자인 4명에 대한 결과는 확인 즉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엿새만에 확진자가 5명 이하로 줄어 들 수 있었습니다. 정말 다행이고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코로나19는 우리 일상생활의 곳곳에서 예기치 못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는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철저한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어제부터 제천시는 전국에서 가장 강력한,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방역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활발했던 거리는 황량해졌고 오가는 인적은 드물었습니다. 많은 불편을 겪고 계실 시민여러분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나, 코로나19를 극복하겠다는 제천시민의 의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틀 후면 강력한 거리두기 조치가 종료되지만 주말까지는 외출을 자제하는 등 자발적으로 거리두기를 더 지켜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차갑고 건조한 겨울의 계절적 특성이 더해지면서 코로나19 감염 확산의 위협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져 있습니다. 확진자와의 접촉여부와 상관없이 약간의 증상만 있더라도 무료로 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니, 시민여러분께서는 발열, 기침, 인후통, 근육통 등 코로나19 증상과 유사한 증상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언제든 보건소와 종합병원 선별진료소를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대학수학능력평가 시험이 치러집니다. 제천시장으로서 보다 좋은 환경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드리지 못한 점 정말 죄송합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힘들게 준비해온 수험생들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거리두기와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기를 다시 한 번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