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이상천 제천시장, 코로나19 관련 대시민 호소문 발표… ‘사회적 거리두리 1.5단계 격상’

25일 제천시에서 4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하여 이상천 제천시장이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상향 조정하고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내용의 호소문을 발표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제천시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확진자 동선 및 접촉자 확인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정보가 확인되는 즉시 시민 여러분께 즉각 알려드릴 예정이니 확인되지 않은 유언비어의 생산이나 유포를 자제해달라고 호소했다.

또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지역 내 사회적거리두기를 1.5단계로 상향 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다중이용시설 등 다수가 모이는 장소 방문을 자제하고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등 기본적인 방역 수칙의 철저한 준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아름다운 제천안전한 제천을 지켜가자며 “1,200여명의 제천시 공직자도 합심하여 코로나19 확산을 저지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 소 문-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제천시장 이상천입니다.

저는 오늘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진자 발생이라는 위태로운 상황에서 우리가 직면한 엄중한 상황을 말씀드리고 시민 여러분의 협조를 구하고자 합니다.

제천시는 오늘 4명의 코로나19 지역 내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해외 입국자와 타 지역 감염자를 제외하고는 지역 내 첫 확진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제천시는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부터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확진자 동선 및 접촉자 확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정보가 확인되는 즉시 시민 여러분께 즉각 알려드릴 예정이오니 확인되지 않은 유언비어의 생산이나 유포를 자제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제천시는 더 이상의 확산을 막기 위하여 충청북도와 협의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지역 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상향 조정할 계획입니다.

다만모든 접촉자가 파악되고 검사가 완료될 때 까지는 다중이용시설 등 다수가 모이게 되는 시설은 스스로 운영 및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또한불요불급한 외출이나 모임은 삼가 주시고체온 측정 및 출입 명부 작성마스크 착용거리두기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를 부탁드립니다.

위축된 지역경제가 더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 자명하지만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하여 다함께 동참하여 주실 것을 다시한번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제천시민 여러분!

우리가 잠깐 방심하는 순간 어디에서든 감염은 일어날 수 있습니다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아름다운 제천안전한 제천을 지켜내 주시기 바랍니다저와 1,200여명의 제천시 공직자도 합심하여 코로나19 확산을 저지하는데 총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11. 25.

제천시장 이상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