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이상천 제천시장, ‘덕분에 챌린지’ 동참

이상천 제천시장과 시 공직자들이 코로나19 환자를 돌보며 감염병 극복을 위해 헌신중인 의료인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 참여는 한의약진흥원에서 챌린지 참여기관으로 제천시를 지정함에 따라 이뤄졌다.

챌린지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 등을 올리며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덕분에챌린지, #덕분에캠페인,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상천 시장은 지난 11일 페이스북을 통해 시청 시장실에서 공직자들과 덕분에 챌린지를 함께한 모습을 게재했다.

이 시장은 공직자들과 함께 엄지손가락을 들어 올리는 수어 동작을 취하며 코로나19 환자를 돌보며 고군분투하는 의료진과 적극적인 협조로 확진자 없는 청정도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메시지를 전했다.

앞서 제천시는 코로나19와 사투중인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를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사기와 자부심을 높이고자 덕분에 챌린지 동참 독려를 위해 부서별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상천 시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최 일선에서 고군분투 하시는 의료진 덕분에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나가고 있다며 국민의 생명을 위해 희생과 헌신을 아끼지 않는 의료진께 무한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철저한 예방수칙 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로 확진자 없는 청정도시를 만들어 주신 시민들께도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 날까지 서로 조심하고 배려하여 명실상부한 자연치유도시 제천을 지켜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이상천 시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김상조 제천시노인회장이용걸 세명대학교 총장시 홍보대사 미스터 글로벌 김종우 씨를 지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