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제천 In

엄태영 의원, 2년 연속 국회 예결특위 위원 보임

ㅣ21대 국회 첫 번째 예결특위 계수조정소위 위원 활약 기반

ㅣ초선의원 2년 연속 예결특위 위원 보임 이례적

ㅣ엄태영 의원, “계수조정소위 위원 경험 살려 제천‧단양과 충청 발전 이룰 도약의 발판 마련”“정부제출안 국민 입장 면밀히 심사”

국민의힘 엄태영 의원(충북 제천시‧단양군)이 25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 위원으로 보임됐다.

이에 따라 엄 의원은 2년 연속 예결특위 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초선의원이 2년 연속 국회 예결특위 위원이 되는 것은 이례적이다.

엄 의원이 21대 국회 첫 번째 예결특위 계수조정소위원으로 지역구인 충북과 충남‧대전 등 충청권을 대표하여 활약한 것이 2년 연속 예결특위 위원으로 보임된 기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주호영 원내대표 체제부터 현재 김기현 원내대표 체제에서도 국민의힘 원내부대표로서 활동하고 있는 엄 의원은 예결특위 위원으로도 2년 연속 보임되며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엄태영 의원은 “지난해 계수조정소위 위원으로 활동하며 소외되었던 충청권 정부 예산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2년 연속 예결특위 위원이 된 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정부 제출 예산안을 국민 입장에서 면밀히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엄 의원은 “전 국토에 걸쳐 나타나고 있는 대도시와 중소도시간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예산을 확보해 지역균형발전을 이루겠다”며“제천‧단양을 비롯한 충청권의 발전을 이룰 도약의 발판을 올해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